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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002] 데이터 에디터Programming/Dev 2023. 1. 24. 22:04
Direct2D 게임에 사용할 데이터를 관리할 툴을 만들어 보았다.
해당 툴은 C#을 이용하여 제작하였다.
데이터 데이터 처음 켜면 이런 모습이다.
상단의 메뉴를 통해 파일을 만들거나 열 수 있다.
파일 - 새로 만들기, 편집 - 추가 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열면 하위 윈도우가 생기고 트리 구조 데이터를 보여준다.
노드는 편집 - 추가 메뉴를 통해 위와 같이 만들 수 있다.
GROUP 타입 같은 경우 이름 그대로 하위 노드들을 그룹 지을 때 사용한다.
물론 다른 타입의 노드 하위에도 노드를 추가할 수 있다.
여러 노드가 추가된 모습 타입 같은 경우 GROUP, INT, FLOAT, STRING, IMAGE가 있다.
IMAGE 타입의 경우 .png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타입이다.
이미지는 나중에 클라이언트에서 이 데이터를 읽어서 정상 출력되는지 확인해볼 예정이다.
2 GROUP, MyGroup 3 INT, ThisIsInt, 123 0 FLOAT, RealNumber, 3.14 0 GROUP, SubGroup 2 STRING, nickname, laivy 0 STRING, str, name 0 GROUP, MyGroup2 1 INT, testint, 629 0
저장된 파일 구조는 이와 같다.
노드 개수를 먼저 저장하고, 그 밑으로 해당 노드의 타입, 이름, 값을 쓴다.
그 이후 하위 노드의 개수와 하위 노드의 정보를 쓴다.
디버그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되고
릴리즈 모드에서는 바이너리 형식으로 저장된다.
에디터에서 저장, 불러오기는 작동하니 이제 클라이언트에서의 데이터 로딩을 구현할 예정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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