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🕹️게임 개발자가 되기를
✨꿈꾸는 사람

  • [002] 데이터 에디터
    Programming/Dev 2023. 1. 24. 22:04

    Direct2D

    게임에 사용할 데이터를 관리할 툴을 만들어 보았다.

    해당 툴은 C#을 이용하여 제작하였다.

     

    데이터 데이터

    처음 켜면 이런 모습이다.

    상단의 메뉴를 통해 파일을 만들거나 열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파일 - 새로 만들기, 편집 - 추가

    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열면 하위 윈도우가 생기고 트리 구조 데이터를 보여준다.

    노드는 편집 - 추가 메뉴를 통해 위와 같이 만들 수 있다.

    GROUP 타입 같은 경우 이름 그대로 하위 노드들을 그룹 지을 때 사용한다.

    물론 다른 타입의 노드 하위에도 노드를 추가할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여러 노드가 추가된 모습

    타입 같은 경우 GROUP, INT, FLOAT, STRING, IMAGE가 있다.

    IMAGE 타입의 경우 .png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타입이다.

    이미지는 나중에 클라이언트에서 이 데이터를 읽어서 정상 출력되는지 확인해볼 예정이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2
    GROUP, MyGroup
        3
        INT, ThisIsInt, 123
            0
        FLOAT, RealNumber, 3.14
            0
        GROUP, SubGroup
            2
            STRING, nickname, laivy
                0
            STRING, str, name
                0
    GROUP, MyGroup2
        1
        INT, testint, 629
            0

    저장된 파일 구조는 이와 같다.

    노드 개수를 먼저 저장하고, 그 밑으로 해당 노드의 타입, 이름, 값을 쓴다.

    그 이후 하위 노드의 개수와 하위 노드의 정보를 쓴다.

    디버그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되고

    릴리즈 모드에서는 바이너리 형식으로 저장된다.

     

    에디터에서 저장, 불러오기는 작동하니 이제 클라이언트에서의 데이터 로딩을 구현할 예정이다.

    'Programming > Dev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