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rogramming/Dev

[002] 데이터 에디터

LaivY 2023. 1. 24. 22:04

Direct2D

게임에 사용할 데이터를 관리할 툴을 만들어 보았다.

해당 툴은 C#을 이용하여 제작하였다.

 

데이터 데이터

처음 켜면 이런 모습이다.

상단의 메뉴를 통해 파일을 만들거나 열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파일 - 새로 만들기, 편집 - 추가

파일을 새로 만들거나 열면 하위 윈도우가 생기고 트리 구조 데이터를 보여준다.

노드는 편집 - 추가 메뉴를 통해 위와 같이 만들 수 있다.

GROUP 타입 같은 경우 이름 그대로 하위 노드들을 그룹 지을 때 사용한다.

물론 다른 타입의 노드 하위에도 노드를 추가할 수 있다.

 

 

 

 

 

여러 노드가 추가된 모습

타입 같은 경우 GROUP, INT, FLOAT, STRING, IMAGE가 있다.

IMAGE 타입의 경우 .png파일을 저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한 타입이다.

이미지는 나중에 클라이언트에서 이 데이터를 읽어서 정상 출력되는지 확인해볼 예정이다.

 

 

 

 

 

2
GROUP, MyGroup
    3
    INT, ThisIsInt, 123
        0
    FLOAT, RealNumber, 3.14
        0
    GROUP, SubGroup
        2
        STRING, nickname, laivy
            0
        STRING, str, name
            0
GROUP, MyGroup2
    1
    INT, testint, 629
        0

저장된 파일 구조는 이와 같다.

노드 개수를 먼저 저장하고, 그 밑으로 해당 노드의 타입, 이름, 값을 쓴다.

그 이후 하위 노드의 개수와 하위 노드의 정보를 쓴다.

디버그 모드에서는 위와 같이 확인할 수 있도록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되고

릴리즈 모드에서는 바이너리 형식으로 저장된다.

 

에디터에서 저장, 불러오기는 작동하니 이제 클라이언트에서의 데이터 로딩을 구현할 예정이다.